Home
About us
Message
House church
Education
Life for others
Sharing place
 
   
 
Church Prayer
Vision & Mission Statement
Church Administration
About Pastor
Worship Time
Directions
English
 
인도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다같이: 당신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소서
인도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다같이: 당신의 나라가 임하소서
인도자: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다같이: 당신의 뜻이 땅에서도 이루어집니다
인도자: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먹고 마실 때마다
다같이: 주님의 살과 피를 기억하게 하소서
인도자: 주님께서 십자가 지시므로 우리를 과거로부터 끊어주시고 우리의 지난 죄들을 다 용서하여 주신 것을 믿고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주님! 우리의 믿음이 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 용서의 은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여전히 우리의 과거와 그 지은 죄들에 묶이어 있습니다. 주님! 우리가 이러한 마음과 행동을 원통히 여기며 이제 다시금 죄로서 고백하오니
다같이: 주 예수여! 이러한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인도자: 주님! 우리의 믿음이 연약하기에 우리는 유혹에 빠지기가 쉽습니다.
다같이: 주 예수여! 우리를 악으로 부터 구원 하소서
인도자: 주님, 인생은 결코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섬기지 못함을 인정합니다. 돈의 노예가 되어 부를 축적하려는 것은 재물을 섬기는 것임을 고백합니다. 또한 물질적인 것과 생활에 대한 염려도 하나님을 대적하는 맘몬의 영에서 나오는 것임을 인정하고 끊어버리기를 원합니다.
다같이: 주님, 우리가 예수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을 환영하고 모시어 들입니다. 그 생명이 우리를 염려와 소유의 집착으로부터 해방되게 함을 감사드립니다. 그러기에 먼 앞날을 걱정하면서 자신에게 짐을 지우는 어리석음을 반복하지 않기 원합니다. 주님, 그저 하
루 하루를 살기원합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우리들은 오늘 하루를 사는 것이 곧 행복한 삶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인도자: 주님, 우리들의 시간과 재능 그리고 물질을 영혼구원과 제자양육에 사용하겠습니다. 그것은 우리들 자신을 위하여 하늘에 재물을 쌓아두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같이: 거기에는 도둑이나 좀의 피해가 없습니다. 우리의 재물이 있는 곳에, 우리의 마음도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어서 조용히 각자 죄의 고백과 헌신의 기도를 합니다.)
다같이: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니다. 아멘.

주기도문은 예수님께서 산 위에서 하신 설교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합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필라 한겨레 교회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믿고 있습니다: 기도를 통하여 성령님의 지도를 받아야만 우리는 삶 가운데서 그 말씀들을 바르게 실천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 자신들의 힘만으로는 그러한 삶을 살 수가 없는 것이다.

우리 교회는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를 날마다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교회의 기도에 전념함을 통하여 진리를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기도하는 삶과 진리를 실천하는 삶은 마치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것임을 우리는 명심합니다. 이러한 삶을 통하여 우리의 영성은 주님의 영성처럼 빚어 질 것입니다.

주기도문의 전반부는 이 땅에서 죽기까지 아버지께 순종하신 예수님을 닮기 위하여 갈망하며 힘쓰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후반부는 그러한 영적인 삶을 사는데에 장애물이 되는 요소와 상황들에 대항하여 주님께 도움을 청하는 내용입니다.

1. 주기도문의 전반부
예수님처럼 우리의 갈망과 원함도 온전히 “하나님 나라의 임함”에만 집중되기를 청원하는 기도입니다.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옵시며”
    : 이 청원기도를 통하여 우리는 아버지의 거룩함에로 나아갑니다. 아버지의 거룩함을 경험 할 수록, 우리들의 일시적이고 이기적인 욕구와 소원들은 영원하고 이타적인 것들로 변할 것입니다.
  •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 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 성령님의 통제아래, 우리들은 이 땅에도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 지기를 갈망하게 됩니다.

2. 주기도문의 후반부
거룩한 욕구들을 변질시킬 수 있는 요소와 조건들에 대하여 주님의 긍휼을 구하는 기도입니다.

  • 하루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들
    :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주님께 간구하라. 또한 먹고 마실 때마다 주님의 살과 피를 기억하라.
  • 우리의 과거
    :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통하여 자신의 과거와는 단절된 자들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지난 일들은 기억과 현재 당하는 일들을 통하여 여전히 우리를 알게 모르게 붙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금 과거에 묶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것을 죄로 고백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용서의 은총을 의심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 사탄의 유혹
    : 우리들의 거룩한 욕구들은 사탄의 유혹으로 인하여 탐욕으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약함을 주님께 고백하며, 동시에 주님께 우리를 악마의 유혹으로 부터 지켜 달라고 간구하는 것입니다.
   
   

Copyright (c) 2003-2011 Korean Community of Philadelphia Church. All rights reserved.
351 East Butler Ave., Ambler, PA19002 | Tel: 267-242-8039 | Email: pastor@churchphila.org